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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퀴즈 취소, 환불 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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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국퀴즈
댓글 0건 조회 1,523회 작성일 23-01-03 1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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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신청 및 구매계약의 성립)

① 이용자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다음의 각호의 방법에 의해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회원가입 및 회원임을 확인하는 절차

2. 서비스에서의 재화나 용역, 디지털 콘텐츠 등의 검색 및 선택

3. 구매신청과 구매신청을 위한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휴대전화번호 등) 입력 및 이에 관한 확인

4. 결제방법의 선택

5. 기타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구매를 위한 절차



②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구매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유료서비스의 결제)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결제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무통장 입금

2. 계좌이체

3.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ARS를 이용한 수기결제 포함)

4.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5. 회사가 지급한 적립금(사이버머니) 또는 할인쿠폰

6. 기타 서비스 및 결제 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는 방법




(수신확인 통지 및 구매신청)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상품이나 유료 서비스에 대한 구매 또는 이용신청을 받은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혹은 이용 신청의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재화나 용역의 배송 또는 디지털콘텐츠 전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③ 회사가 지정하는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구매 혹은 이용신청의 변경 또는 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매 혹은 이용 전에 회원에게 미리 고지합니다.




(재화나 용역, 디지털콘텐츠 등의 서비스 공급)

① 회사는 상품의 배송이 필요한 경우에는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②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하여 이용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는 보상을 청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의거하여 보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디지털콘텐츠 등의 서비스를 공급할 경우 공급 시기는 결제 확인 후 즉시 이용 가능하도록 합니다. 다만 회사가 지정하는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공급시기를 별도로 지정하여 명시합니다.




(과오금)

①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반환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반환합니다.

③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반환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이용자의 청약 철회)

①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수신확인의 통지 받은 때보다 서비스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공급을 받거나 공급이 개시된 날로부터 7일)이내에는 청약을 철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청약 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서비스가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서비스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서비스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서비스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② 본조 1항에도 불구하고 이용자는 서비스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서비스(도서 등 재화 포함)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청약 철회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 청약 철회 의사표시를 한 날(서비스를 제공받은 경우 이를 반환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반환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반환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④ 회사는 위 대금을 반환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서비스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본조 5항의 금액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본조 3항에 따라 반환할 경우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이때 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이란 서비스 구매시 제공받은 사은품 및 사이버머니 등을 말합니다.

⑥ 이용자는 청약 철회 시 서면, 전화, 문자메시지, 전자우편, 모사전송 등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표시한 청약 철회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이용자에게 회신합니다.




(계약 해제 및 해지, 이용제한)

① 회사가 서비스를 공급하지 않거나 불완전한 서비스를 공급한 경우에 있어 이용자가 이용 계약 또는 공급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최고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최고 없이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일정한 시일 또는 기간 내에 서비스를 공급하여야만 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계약에서 서비스를 공급하지 아니한 경우

2. 회사가 사전에 서비스를 공급하지 않을 의사를 표시한 경우

3. 완전한 서비스의 공급이 불가능한 경우(서비스의 구입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에 한함)

4. 서비스의 이용계약이 계속 거래에 해당하는 경우

5. 기타 법률에 규정되거나 당사자가 합의한 경우


③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 제7조 2항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 및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계약 해제 및 해지는 회사가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⑤ 계약 해제 및 해지 또는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하거나 이용 제한 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유료서비스 금액의 반환 등)

①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유료서비스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용역을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⓶ 이용자가 할인에 의해 유료서비스 금액을 결제하였을 경우, 유료서비스 반환금액의 기준은 할인이 적용되어 실제 결제한 금액에 의하여 정합니다.

⓷ 회사는 유료서비스 금액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부터 5일(영업일 기준) 이내에 반환하여야 합니다.

⓸ 회사와 이용자가 체결한 구매계약에 의해서 제공되는 내역이 디지털콘텐츠(동영상 등)의 학습비와 재화(도서 교재 등)가 포함되었을 경우, 각각 구분하여 반환 등의 기준을 적용합니다.

⓹ 유료서비스 금액을 반환하는 경우 제16조 제5항 규정을 준용하여 반환 금액을 산정합니다.


⑥ 이용권 한 달 경과 또는 '이달의 문제' 제외 문제 풀이 20회 이상일 경우 환불 불가합니다. 



(계약해지및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서비스ID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가입양식중 허위로 기재된 사실이 발견되었을 경우(이름,주민등록번호 등)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 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회원이 국익,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사이트내 시스템에 대해 운영자의 동의없이 인위적으로 조작을 가한 경우

-근거나 확인절차없이 회사를 비난하거나 유언비어를 유포한 경우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흘 한 경우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탈퇴)

회원에 의한 계약해지는 탈퇴라 칭하며, 회원탈퇴 후 재가입시 기존 ID로는 재가입 할 수 없습니다.

[이 게시물은 국퀴즈님에 의해 2024-04-08 13:54:48 공지사항에서 이동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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